제주 노형 로스터리 카페 : 라운드립스
안녕하세요, 다라다랑입니다. 일정이 있어서 연차를 사용하고 볼일을 보고 남은 시간에 뭘 할까 하다가 오랜만에 디저트 카페를 방문하려고 찾아보다 보니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유니크한 디저트로 핫한 카페가 있다고 해서 방문하기로 했는데요.
바로 오늘 소개할 곳은 포루투갈 에그타르트, 초코송이 크림치즈케이크, 딸기 생크림 쌀케이크 등 다양하고 유니크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노형동에 있는 카페 라운드립스입니다.
제주 노형 로스터리 카페 : 라운드립스 소개
라운드립스는 케이크로 유명한 서울 무너미 카페를 운영하다 로스팅하는 분을 만나 시작하게 된 베이커리 로스터리 카페라고 합니다.
oh 하고 놀랄 때 입술이 동그래지는 모습을 뜻하는 라운드립스라는 이름은 이름처럼 특별하고 놀라운 디자인과 맛의 수제 케이크와 디저트, 직접 로스팅 한 커피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크림치즈 케이크, 쌀케이크, 에그타르트 등 다양한 디저트와 다크, 라이트, 디카페인 3종류의 하우스 블랜딩 커피를 판매합니다.
시크한 블랙의 외관으로 겉은 시크하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통창으로 해가 쫙 들어와서 어느 곳보다 아늑한 분위기를 나타내는 카페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주 노형 로스터리 카페 : 라운드립스 위치, 메뉴 및 주차정보
- 운영시간 : 10:00 - 21:00
- 전화번호 : 0507-1385-3834
- 주소 : 제주 제주시 노형1길 8-8 1층 라운드립스
- 대표메뉴 : 초코 송이 크림치즈케이크, 딸기 생크림 쌀케이크 등
제주공항에서 애월, 한림 서쪽으로 빠지는 길목인 제주시 한라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흑돈가 맞은 편, 노형수산시장 뒤편에 있습니다.
주차의 경우 매장 앞에 주차공간(4대)이 있으며, 자체 주차장 외에도 공영 주차장 4개가 매장 근처에 있으므로 주차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 노형 로스터리 카페 : 라운드립스 솔직리뷰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은 일정을 처리하고 기분전환이라도 하려고 방문했었던 라운드립스입니다.
처음에는 눈으로 보는 즐거움으로 디저트들이 유니크하게 생겼길래 보는 즐거움으로 가자 하고 방문하고, 커피도 이미 커피를 마셨던 터라 별로 안 마시고 싶었지만 디카페인이 있길래 디카페인 라테를 주문하고, 남편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카스텔라의 빵이 들어간 케이크를 좋아하는 입장으로 사실 그렇게 기대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생긴 게 예쁘니까 한 번 경험 삼아 먹어보자 하는 마음이 컸고, 그래서 아무 기대 없이 제일 인기 많고, 유니크하게 생긴 초코송이 크림치즈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한 입 먹자마자 바닐라의 부드러움과 친하고 달콤한 초콜릿의 맛이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초콜릿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초콜릿 과자는 좋아하고, 무스케이크는 좋아하지 않지만 크림치즈의 꾸덕함은 좋아하는데 라운드립스의 초코 송이 크림치즈 케이크는 그렇게 달지 않지만 초코의 달달함은 갖고있고 초코의 단맛은 크림치즈로 잡아줘서 너무 달지만은 않은 꾸덕한 초코케이크였습니다. 그래서 원래 이렇게 초코 케이크를 주문하면 한, 도입을 먹고 마는데 라운드립스에서는 케이크를 다 먹을 정도로 꽤 맛있었습니다. 보통 디저트의 디자인에 신경을 쓰면 맛이 좀 허술해져서 아쉬운 경우가 있는데 라운드립스의 적어도 초코 송이 크림치즈 케이크는 제 눈의 즐거움과 맛의 즐거움까지 두 가지를 다 잡은 곳이었습니다.
그렇게 커피를 마셨는데 디카페인으로 주문한 라떼가 맛있는 곳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라운드립스는 직접 로스팅까지 해서 그런지 라떼의 맛도 너무 좋아서 남편한테 여기는 라떼맛집이라고 할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아메리카노의 컵은 특이했는데 끝이 뾰족해서 나무 받침대에 받쳐야만 하는 컵이었고, 이렇게 소품, 컵, 하나하나 신경 쓴 모습이 너무 마음에 쏙 든 카페였답니다.
oh 하고 놀라는 입모양 라운드 립스, 그렇게 가게명을 지은 만큼 라운드립스에서 먹었던 커피도, 디저트도 보면서 디자인에 oh 하는 반응과 맛을 보고 맛이 또 너무 좋아서 oh하는 반응으로 정말 라운드립스를 여러 번 하게 되는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근처에 방문할 일이 생기면 라운드립스를 방문하는 게 아니라 라운드립스를 방문하러 노형을 갈 것 같을 정도의 맛이었답니다. 그럼 이만 노형 디저트 맛집 라운드립스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