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용산 쭈꾸미 맛집 열정도 쭈꾸미, 내돈내산 솔직리뷰

by 다라다랑 2024. 8. 7.
728x90
반응형

서울 용산 철판쭈꾸미, 소금구이 쭈꾸미 맛집 : 열정도쭈꾸미

안녕하세요, 다라다랑입니다.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어서 제주도 맛집을 주로 포스팅하는 제가 오늘은 오랜만에 서울 맛집을 들고 왔습니다.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고기파지만 제가 좋아하는 몇 안 되는 해산물 요리가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인 오늘 포스팅할 쭈꾸미입니다. 오징어도 좋아하지않고, 문어도 좋아하지 않는 제가 쭈꾸미를 식감이 좋아서 좋아하는데요.

용산, 남영역, 삼각지, 효창공원 등 지하철역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열정도 쭈꾸미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정도 쭈꾸미

남영역 맛집 : 열정도 쭈꾸미 소개

열정도 쭈꾸미의 열정도는 옛 인쇄소 거리에 당시 그저 오래된 골목이었을 때 그 골목을 살려보자, 상권을 살려보자고 청년들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곳이라는 타이틀로 열정도 쭈꾸미, 열정도 감자 등 다양한 음식점, 술집이 생성된 곳입니다.

당시에는 좀 다양한 음식점들이 호기롭게 열었으나 얼마 전에 방문했을 때 그렇게 많은 음식점이 남아있지는 않고, 그래도 열정도 쭈꾸미집은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그런지 살아있었습니다. 열정도라는 곳이 생길 때부터 방문해서 먹어보기도 했고, 여러번 방문했던 곳인만큼 맛으로는 인정을 받고 잇는 열정도 쭈꾸미입니다. 퇴근하고 방문했을 때 이미 웨이팅이 너무 많아서 오래 기다리게되었는데, 테이블링 웨이팅이 되더라구요. 알았다면 미리 원격줄서기를 했을텐데 아쉽고,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열정도 쭈꾸미에 방문할 예정이시라면 미리 원격줄서기로 줄서서 큰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열정도 쭈꾸미

남영역 맛집 : 열정도 쭈꾸미 위치, 메뉴 및 주차정보

  • 운영시간 : 11:30 - 23:00
  • 정기휴무 : 없음, 명절 연휴 전일 정상영업
  • 전화번호 : 0507-1409-6602
  • 주소 : 서울 용산구 백범로87길 40 열정도쭈꾸미
  • 대표메뉴 : 철판쭈꾸미, 소금구이 등

쭈꾸미 맛집으로 용산에서 소문이 나있는 열정도 쭈꾸미 가게의 주차는 가게 앞 주차는 불가하여 도보 3분 거리의 더프라임아파트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웬만하면 그냥 지하철 타고 오셔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하철역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열정도 쭈꾸미의 메뉴는 철판 쭈꾸미, 소금구이쭈꾸미, 폭탄계란찜 등이 있습니다. 소금구이쭈꾸미는 3번 방문했을 때 한 번은 메뉴에 있어서 주문했고, 한 번은 안하고 있어서 못먹었고, 다음에 방문했을 땐 또 메뉴가 있어서 주문해서 먹었던 메뉴라 방문했을 때 안할 수도 있는 메뉴라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열정도 쭈꾸미

남영역 맛집 : 열정도 쭈꾸미 솔직리뷰

이미 제 마음속의 쭈꾸미 맛집 1등인 남영역 쭈꾸미 맛집 열정도 쭈꾸미 열정도 쭈꾸미를 좋아하는 이유는 철판구이 쭈꾸미를 먹을 수 있고, 소금구이로 연탄불에 구워져서 나오는 쭈꾸미도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금구이만 먹기에는 볶음밥이 아쉬울때가 있고, 철판구이로만 먹기에는 소금구이가 먹고싶을 때가 있는데 열정도 쭈꾸미는 두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맛도 맛이지만 제게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한 번 방문했을 때 소금구이가 없어서 매우 아쉬웠었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또 소금구이를 판매하고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웨이팅이 좀 많았는데 너무 오래기다렸다고 폭탄 계란찜을 서비스로 주셔서 잘먹었습니다. 이런 소소한 배려가 웨이팅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찾아오게 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열정도 쭈꾸미의 철판볶음은 매콤하고 달달하니 쭈꾸미와 너무 잘 어울리는 양념이고, 소금구이는 연탄불에 구워서 그 향과 맛이 정말 엄청 납니다. 개인적으로 쭈꾸미의 식감을 너무 좋아하는데 쭈꾸미의 식감은 확실히 소금구이로 먹는게 더 잘 느낄 수 있고, 맛은 확실이 양념이 되어있는 철판구이로 먹는게 더 맛있습니다. 그리고 열정도쭈꾸미의 후식 볶음밥은 날치알 볶음밥에 치즈까지 추가해서 먹으면 아무리 배가 불러도 계속 계속 들어가는 맛입니다.

다른 지역에도 분명 쭈꾸미를 판매하고 맛집이 많겠지만 저는 제가 먹어봤던 쭈꾸미 맛집들중에 제일 좋아하는 쭈꾸미 맛집입니다.


죽어가는 옛 인쇄소 거리의 상권을 살리겠다고 청년들이 모여 만든 열정도 거리, 그곳에서 지금까지 영업을 하고 있는 열정도 쭈꾸미, 오래오래 계속 맛집으로 남아있었으면 좋겠는 맛집 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용산역 맛집 열정도쭈꾸미 맛집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